한미 연구재단 국제 산학협력 신 전력 기술 연구센터 GRAPES

FAQ

국내기업이 직접 미국 GRAPES 프로젝트에 참여가 가능한가요?
한미간 재정이 분리되어 있기 때문에 미국 GRAPES에서 진행하는 프로젝트에는 간접적인 참여가 가능합니다. 즉, 직접적인 지원/평가를 수행하지는 않지만 한미 대학간의 협력연구로 수행 함으로서 관심 있는 연구의 진행이 가능합니다.
미국 GRAPES 참여 대학 및 산업체와의 네트워크 형성이 가능한가요?
물론입니다. GRAPES와 GRAPES-KOREA에서는 대학/산업체 간의 네트워크 형성을 가장 큰 목표 중 하나로 하고 있으며, 많은 협력 사례가 있습니다. 국내 산업체에게는 우수한 연구인력을 리크루트 하는 기회이자, 국내 산업체의 제품 홍보 및 기술력을 뽐낼 수 있는 장이 되기를 희망하고 있습니다.
초기 계약기간이 3년인 이유는 무엇인가요?
GRAPES-KOREA 설립 초기 단계에서는 센터 운영의 안정성 확보를 위해 부득이하게 초기 계약기간을 3년으로 정하였습니다. 이 기간을 통해 GRAPES-KOREA가 자립성을 갖는 국제연구센터로 발전할 것이라 기대하며 3년 이후에는 1년 단위의 계약을 통해 기업의 자유로운 참여가 가능하도록 할 것 입니다.
Fee에 대한 지급일과 참여의사 확정일이 정해져 있나요?
Fee에 대한 지급일은 회사 사정에 따라 개별 협상이 가능하며, 행정적 처리를 위해 우선적으로 참여의사 확약서를 받기 희망합니다.
가입요건인 4천만원은 어떻게 사용되나요?
국내 IAB 멤버의 Fee는 모두 국내에서 진행중인 연구개발비로 사용되며 초기 3년 계약 후에는 연단위 계약이 가능합니다. 모든 예산은 IAB의 심의를 거쳐 수립되며, 집행 내역은 오든 IAB 멤버에게 공개됩니다. 단, 산업체 참여 인원의 미국 정기미팅 참여는 소속기관의 재원으로 사용하셔야 합니다.
미국 GRAPES에서 진행한 연구결과의 공유가 가능한가요?
GRAPES의 공식 웹사이트에는 지난 모든 연구 결과와 회의 내용이 정리되어 있으며, GRAPES-KOREA 멤버는 접근이 가능합니다. 또한 정기미팅 참여시에 연구발표자료, 웹미팅 자료 등의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연구개발을 위한 산업체의 역할은 정확하게 어떤것이 있나요?
주된 연구는 대학에서 진행할 예정이며, 산업체의 경우 연구주제 제안/선정/평가 그리고 연구결과 실용화의 역할을 담당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미국 GRAPES와 GRAPES-KOREA의 관계는 정확히 무엇인가요?
미국 GRAPES와 GRAPES-KOREA의 관계는 동등한 연구협력기관의 자격이며, 참여기업들도 마찬가지로 연구협력 파트너의 관계입니다. 단 재정은 한국과 미국이 분리되어 독립적으로 집행하기로 협의하였습니다.